↓↓↓ 알리바바 상담 내용 사진 ↓↓↓
제조업 사업을 하면서 알리바바에 들릴 일이 많았습니다. 시제품 부터 금형제작까지 한국에서 제작보다는
대량생산시에 압도적으로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장 큰 하나나의 단점은 소통이 매우 어렵다는 뜻 입니다. 작은제품이라도 소통할 것이 많으며 상품에 대한 이해와 수량에 대한 이해 등 견적을위해선 논의 할 것이 많았습니다.
아래는 알리바바 거래중 저희는 샘플을 받았지만 엉망인 상황이 왔습니다. 제품이 다구브려지고 망가져서 테스트도 하지 못하는 샘플을 받게 되었습니다. ㅠㅠ 결국 해결 방법은 환불을 하거나 또는 공장에서 제대로된 A/S 처리를 하여 원만하게 해결 할 방법 밖에 없습니다. 우선 환불을 진행 할경우 아래와 같은 답변을 알리바바 상담 서비스 센터에서 알려줍니다. 아래는 영어 원문이며 그아래쪽엔 구글 번역본을 나두었습니다.
원본영어 원문답변
Thank you for waiting. I checked your order. Now, your order is in the protection period. Please note that the last day of the order protection period is 30 days after the system automatically confirms the receipt. The order is still 30 days after the actual receipt date. During the protection period, your order has not been confirmed, and we will provide you with protection. Even if the receipt has been confirmed, but you have not actually received the goods, you will still be protected by us.
In other words, as long as you do not receive the goods, the protection period will not enter the countdown.
I know that you want to cancel the dispute and want to receive the goods more. You can open the dispute on any day during the order protection period to protect your interests. Even if the dispute is opened, it will not affect your receipt. During this period, the order will still be in Normal shipping status
So, the conclusion is that you can cancel the current dispute and wait for the seller to send you the goods
As per check, your order has already been shipped on 2021-04-08 11:35:00. As you agreed to ship the goods via Express, normally it takes around 15 days for you to receive the shipment. You could check "Shipping Details" on order detail page. We suggest you keep abreast of the latest logistics situation and contact your seller when necessary.
May I ask if you are still there? Please kindly noted that if there is no response in 5 minutes, our chat session will be closed by the system automatically. I really don’t want to loss connection with you before resolve all your issue.
Don’t worry, your order is a trade protection order, and your order is being protected
Because you pay on our platform, you can enjoy trade assurance and protect by us
한국어 번역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문을 확인했습니다. 이제 주문이 보호 기간에 있습니다. 주문 보호 기간의 마지막 날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영수증을 확인한 후 30 일입니다. 주문은 실제 수령일로부터 30 일 후입니다. 보호 기간 동안 귀하의 주문이 확인되지 않았으며 당사는 귀하에게 보호를 제공 할 것입니다. 영수증이 확인되었지만 실제로 상품을받지 못한 경우에도 당사는 귀하를 보호합니다.
즉, 물품을 수령하지 않는 한 보호 기간은 카운트 다운에 들어 가지 않습니다.
나는 당신이 분쟁을 취소하고 상품을 더 받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귀하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주문 보호 기간 동안 언제든지 분쟁을 열 수 있습니다. 분쟁이 열리더라도 영수증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 기간 동안 주문은 여전히 정상 배송 상태입니다.
따라서 결론은 현재 분쟁을 취소하고 판매자가 상품을 보낼 때까지 기다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확인에 따르면 주문은 이미 2021-04-08 11:35:00에 배송되었습니다. Express를 통해 상품을 배송하는 데 동의 했으므로 일반적으로 배송을받는 데 약 15 일이 걸립니다. 주문 상세 페이지에서 "배송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신 물류 상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판매자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거기 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5 분 이내에 응답이 없으면 시스템에서 채팅 세션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 연결이 끊어지는 것을 정말로 원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주문은 무역 보호 주문이며 주문은 보호되고 있습니다.
우리 플랫폼에서 지불하기 때문에 무역 보증을 즐기고 우리에 의해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우선 업체의 무책임한 태도에 너무 화가나서 환불을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공장에서 다행이 다시 무료로 샘플을 제작 하여 다시 보내준다는 합의를 보고 우선 다시 샘플을 받아보고 제작을 진행해보려고 하기로 하였습니다.
업체에게는 긴말보다는 환불로 협박아닌 협박을 해야 중국 공장에서는 사태를 파악을 하고 한국에서는 망가진 제품을 보낸건 당연히 A/S해줄 사항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우선 알리바바에서는 주문보호기간이 있어 30일 내에 처리하면 되며, 설사 제품이 공장에서 다시보내어 잘못되더라도 재분쟁을 열어 환불을 처리하면 되기 때문에 걱정없이 환불처리를 하면 됩니다.
'스타트업 창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픽싱이란? (Refixing) (0) | 2023.01.25 |
---|---|
세무사 세무법인 어딜 쓰면 좋을까? (혜움 2년 사용후기) (1) | 2023.01.25 |
해외 결제 구매 수수료 3% 낮추기 ! (토스뱅크카드) (0) | 2023.01.25 |
창업 컨설팅 후기 (0) | 2023.01.21 |
내물건이 or 도매상품 바로 판매가 되는 방법 (0) | 2023.01.12 |
댓글